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로지텍 g hub 처음이라면 설정 같이해요 (로지텍 g304 마우스 적용)

by _-___.___ 2022. 2. 21.
반응형

며칠 전 구매했던 로지텍 g304 마우스를 구입했고 설정을 하기 위해선 로지텍 g hub가 필요했습니다. 오늘 처음 마우스 설정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같이 따라해보기로 해요 :)

사실 너무 간단해서 뭘 설명할 게 없다는 게 함정,,ㅋㅋㅋ 네이버에 로지텍 g hub로 검색을 한 뒤에 제일 상단에 있는 링크를 들어가면?

이렇게 윈도우 버전, 맥 버전으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선택지가 뜨게됩니다. 둘 중 해당 사항에 맞게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맥 용 다운로드! 은근 이런 프로그램이 윈도우랑 맥 버전으로 잘 나뉘어 있어서 아주 맘에 든단 말이져? ㅋㅋ

다운로드를 받은 뒤에 들어가면 이렇게 로지텍 특유의 먼가 기계스러움..? 고런 느낌이 물씬 나는 화면들이 보이게 됩니다. 천천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고 그게 아니라면 휙휙 넘겨서 바로 설정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g hub 분선 및 오류 로깅 및 새로운 버전에 따른 안내도 나오네요. 저는 사용량 데이터를 공유한다고 했고 문제 발생시 자동으로 오류 보고를 한다고 설정해줬습니다. 이런 게 좀 찝찝하다면 그냥 패스! 하셔도 좋습니다.

오호..! 슉슉 넘겨서 메인페이지로 들어오면 이렇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마우스 로지텍 g304가 딱! 실제 모습보다 더 고급스럽게 이미지를 만들어놨네요 ㅋㅋㅋ 실제로는 저렇게 고급진 느낌은 아닌데 말이져,,ㅋㅋㅋ

로지텍 g hub에서는 크게 버튼 설정 및 민감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좌 우 클릭, 옆 버튼 클릭, 휠 설정 그리고 dpi 값 조절까지.

저 같은 경우에는 휠 클릭에는 새로운 페이지 만들기, 옆 버튼에는 각각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를 배치해놨습니다.

커스텀으로 가능한 게 총 3개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좌 우 클릭은 기본값으로 사용하게 될테니까요?

지금 보이는 화면에는 dpi가 4단계로 구성이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5단계까지 구성이 가능합니다. 낮은값은 그닥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고 보통 제일 높은 2개의 단계만 사용하고 있어요. 아마 게임과 서핑을 오가는 사람들이라면 이 dpi값을 좀 더 사용자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겠죠?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로지텍 g hub를 통해서 마우스 설정을 무사히 마쳤을 거예요. 어떠신가요? 같이 해보니까 금방 금방 쉽게 할 수 있겠죠? 이제 설정한 로지텍 마우스를 가지고 마음껏 인터넷 세상을 누비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